본문 바로가기
  • 나는 너의 거울이야!
  • 워라밸에 신경쓰는 체계적인 YOLO되자
WE대한컴퍼니(爲臺韓公司)

소호사무실 임대 정의 가격 / 좋은 소호사무실 고르는법!

by ParaIsohost 2020. 11. 26.
728x90
반응형

 

소호사무실 임대 정의 가격 / 좋은 소호사무실 고르는법!

 


<양질의 글로 항상 PAINKILLER같은 정보를 남기겠습니다 주옥같은 정보!>

 

안녕하세요!

 

前 대만 로컬 가이드 現 준비된 RICH

 

위(WE)대한컴퍼니입니다 그리고 코리완유토피아입니다!

 

이 카테고리는 저희 위(WE)대한컴퍼니의 창업준비과정부터 사업일지

 

그리고 성공까지의 과정을 담는 우리들의 공유폴더입니다!!

 

통신판매업 이후 수입식품영업신고를 하기위해

 

식약처에다 전화를 하였더니 해외수입판매업을 준비하려면

 

무조건 근린시설(사무실)에 사업자등록증 주소지가 되어있어야 한답니다...

 

비상주사무실안됩니다~! 

 

사실상 수입식품판매업에서 제조업을 하지않은이상은 사무실이 필요가없는데,,

 

자택에 빈공간이 있어 거기를 사무실처럼 활용하면 안되냐하였더니 

 

건축용도가 자택 아파트 공장은 안되고 

 

무조건 근린시설(사무실)이여야 된답니다....

 

허허 답답한 지고, 이런게 쓸떼없는 법의 모순이 아닐까...

 

어떻하겠습니까? 법이 그런데 약자는 강자의 말을 들어야지...

 

그래서 이번에 값싸고 저렴한 사무실을 알아보려합니다~!

 


참고로 이것도 하나의 방법이죠!

 

2020/11/19 - [WE대한컴퍼니(爲臺韓公司)] - 28청춘 창업소! 경기도 고양시의 미래/스타트업!

 

28청춘 창업소! 경기도 고양시의 미래/스타트업!

<양질의 글로 항상 PAINKILLER같은 정보를 남기겠습니다 주옥같은 정보!> 안녕하세요! 前 대만 로컬 가이드 現 준비된 RICH 위(WE)대한컴퍼니입니다 그리고 코리완유토피아입니다! 이 카테고리는 저

korewan-900611.tistory.com


 

목차
소호사무실이란?
좋은 소호사무실고르는법!
소호사무실 가격대(일산 기준!)

 

 

 


 

소호사무실 이란?

 

사진 출처 언스플리쉬!

 

소호사무실과 공유오피스라고 하면 먼저 연결되는 트렌드가 4차 산업혁명입니다.

 

 4차 산업혁명을 말하는 키워드 중에 개방과 공유가 있습니다. 

 

사무실 임대 형태를 공유(shared office) 라고 정의한 것이 소호사무실과 공유오피스입니다.

 


공유 방식의 임대가 시대적 트렌드를 이유로 생겨났다고 하면 

 

많은 사람의 동의를 얻기는 어렵습니다. 

 

차라리 원래 있었던 것이 새로운 개념이 생기면서 확장된 것이라고 말하는 것이 오히려 합당할 것 입니다.

소호사무실과 공유오피스의 서비스 측면에서 보면 거의 유사합니다. 

 

사업이 목표하는 바에서 다소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소호사무실과 공유오피스가 언제부터 생겨나고 왜 생겨났는지,

 

 사업의 형태는 어떻고, 어떤 점이 다른지, 

 

앞으로는 어떤 변화가 있을지 개인적인 관점으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소호사무실이 늘어나는 이유는?


IT기술 발전이 첫번째 원인이 될 수 있을 것 입니다. 

 

IT기술 발전은 프리랜서, 

 

1인 창조기업이나 스타트업 

 

같은 새로운 업무 형태를 만들거나 늘려왔습니다. 

 

예전보다 1인이나 소규모 사업 형태의 업무 공간 필요가 발생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직장에서 퇴직을 한 경우가 있습니다. 

 

예전같으면 은퇴 생활을 하거나 가게를 창업하는계 다수였습니다.

 

요즘은 퇴직을 하더라도 은퇴를 늦추는 선택을 합니다.

 

또, 가게 창업같이 위험도가 높은 선택을 피하고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퇴직하신 분이 직장에서 하던 업무를 사업화하는 경향이 두드러집니다. 

 

이런 이유에서 소규모의 업무 공간에 대한 필요가 생깁니다.

그동안 우리 사회에서 소규모 업무 공간의 수요는 대부분 오피스텔이 충죽시켰습니다.

 

 소호사무실과 공유오피스는 오피스텔에 비해 비용, 접근성, 업무 환경이 경쟁 우위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조금씩 확대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B. 소호사무실과 공유오피스 서비스 내용과 차이점! 

 

소호사무실 공유 오피스
프라이버시를 확실히 보장한다!

(개인의 업무공간과 탕비실, 회의실 등 대중공간을 분리)
입주한 사업자 간의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협업을 하는 공간
개별사무실형태의 공간이다! 공유오피스에 입주하는 기업의 20%는 협업지원을 기대함!
비상주 사무실 서비스를 겹업! 개별 사무실 공간이 입있지만 회의실 등의 다중공간과 분리하지 않음!

 

 

 

비상주 사무실 :

 

말 그대로 사업자가 사무실의 개념을 얻어야되지만

 

상주 할 필요가 없을때 

 

비상주 사무실의 주소지를 빌려 사업자등록을 하고

 

본인은 사무실에 상주하지않아도 되는 시스템! 

 

 사업자등록에 필요한 임대차계약과 우편 서비스를 제공한다!


개인의 개별 업무 공간과 회의실 등 공유 공간을 분리한 서비스입니다.


 

좋은 소호사무실고르는법!

 

 

1. 보통 인터넷에 나와있는 금액은 대부분 월세만 나와있는 경우이니 직접 전화하여 

 

월세 이외에 관리비, 공과금(전기비, 난방비 등등), 보증금등을 먼저 물어봐야된다!

 

EX) 값이 기준시가보다 낮으면 그만큼 이유가 있음!

 

 

2. 전화통화 이후에 직접 찾아간다.. 소호사무실은 보편적으로  팩스기 전화기 등은 기본으로 제공하고

 

금액의 차이와 컨셉에따라 물건촬영을 할 수 있는 스튜디오와, 택배서비스를 지원하는 곳도 있기때문에

 

결제 전 무조건 방문하여 눈으로 직접 보고 알아본다~!

 

3. 부동산 포털 이용하기!

 

사진 출처 경기도 부동산 포털

 

 


gris.gg.go.kr/main/grisMain.do

 

경기부동산포털

건물, 도로, 지번 등을 검색하여 부동산 정보를 찾아보세요.

gris.gg.go.kr


부동산 포털싸이트를 이용하여 해당 소호사무실 건물주소를 입력한뒤 

 

상세히 조사합니다~!

 

뭐 예를들어  1,2종 근린시설인지 혹시 용도변경이 되어있거나

 

계약기간은 얼마나 남아있는지... 등등...

 

제일 중요한 근저당이나 가압류가 되어있는지...

 

만약 그렇다면 건물이 경매에 넘어가는등의 강제처분 될 수 있기때문에...

 

돈을 건지지도 못합니다!!!!

 

 

 

4. 단기 소호사무실 임대 시

 

건물주와 협상을 통해 임대기간을 설정해야함.

 

그렇기때문에 보증금 대신 1~2개월 분의 예치금을 선지불하는 경우가 많음!

 

소호사무실 특성상 비 성수기가 존재하여

 

공개금액을 올리지 않은경우가 다반사이기때문에 무조건 전화를 통해 시세알아보기!

 

 


 

소호사무실 가격시세(일산 기준!)

 

 

가장 저려미 :

 

월4만원 공과금X, 관리비X, 보증금X 계약조건 6개월에 24만원 12개월 45만원

 

(업체 이벤트 마다 금액이 대동소이 할 수 있음!)

 

중간 가격 : 

 

2인실 30만원이구요 관리비포함입니다

 

 

고가격대 :

 

월 1인 월 31만원(부가세별도) 2인 월 46만원(부가세별도)


관리비는 이용료에 포함되어 추가 납부 없음

(여긴 촬영스튜디오가 있음)

 

일산과 같은 도시들<오피스텔이 많은 도시지역>이 

 

보편적으로 비상주사무실 이나 소호사무실을 하는 업체들이 많습니다.

 

많은만큼

 

내가 정말 적합하고 돈을 아껴가며 사무실을 구하려면 

 

당연히 직접 발품을 팔고 다녀야 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