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나는 너의 거울이야!
  • 워라밸에 신경쓰는 체계적인 YOLO되자
일산사는 백마

일산 대화역 맛집/이삭소바/데이트 코스 맛집/ 남사친 여사친 맛집/가성비 갑 솔직후기

by ParaIsohost 2020. 10. 29.
반응형

< 항상 좋은글로 보답드리겠습니다>

 


일산 대화역 맛집/이삭소바/데이트 코스 맛집/ 남사친 여사친 맛집/가성비 갑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대만 가이드 코리완유토피아입니다~!

 

요즘 저는 코로나백수로 인하여, 한국에서 잠시 삶의 중간점검을 하고 있는데요...

 

저는 제가 사는 일산이 굉장히 좋습니다!!

 

호수공원있어 산책하기 좋지, 서울처럼 복잡하지 않지, 주부들은 애키우기좋지,

 

백화점 및 문화시설 다 들어와 있지, 먹거리 많지!!! 

 

정말 돈만!! 돈 많이있으면 살기좋은네이죠(사실 대한민국이 다 그렇지만...)

 

그렇기때문에 저는 제가 사는 일산의 먹거리와 좋은놀거리등을 포스팅하려 합니다.

 


먹거리 제1탄! 대화역 - 이삭소바!

 

 

 

이삭소바!
위치는?
특징!
메뉴판!
본격시식!
후기!

위치는?

 


 

일산 대화 주엽거주민이시라면?

 

" 백병원뒤에 먹자거리 안에 이삭소바라고 예전에 SBS 생활의달인(736회)에 나온 곳!" 유명합니다.


 

 

 

 

특징!


1. 값이싸다(맛도 좋아 가성비가 좋을진 조금뒤에...)

 

2. 테이블이 많진않다(10~12의 테이블 정도 그렇다고 사람이 막 붐비진 않습니다.)

 

3. 학생들이나 젊은 커플들이 많이온다(여기서 느낌이 왔죠.)

 

4. 서빙하시는분들이 친절하시다.2020년기준(동네 장사느낌이 납니다.)

 

5. 주차는 힘들다(먹자골목 자체가 일반 가정집 동네가 있기때문에 길을 좁고 이면주차차량이 많습니다.)

 

6. 물을 미리 담아둔 물을 주는게 아닌, 커클랜드 350ML 한병씩 종이컵이랑 준다(위생적이라 생각합니다.)

 


메뉴판!


이삭소바 메뉴판

꽤나 굉장히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보쌈에다가 쇠주를 한잔하고 싶었지만

 

오늘은 어머니와 왔기때문에 보쌈은 나중에 한번 더 2탄으로..ㅎㅎ


시식후기!


돈가스와 온 메밀! 

 

온 메밀

체크 포인트 CHECK POINT
가격대비 양이 많다.
쑥갓의 향이 향긋하다.
과하지 않는 적당한 국물 맛.
추운날 한겨울에 먹으면 더욱 더 맛있을 맛.


양이 미쳤습니다~~!! 그리고 8000원~!!

 

뭐이리 많이 줘! 진짜 많아요!!

 

맛을 품평하자면... 일단 쑥갓을 많이 넣어주셨기때문에 향~긋합니다.

 

국물은 한마디로 과하지 않게 진하다!!

 

온 메밀특유의 그 다시다 맛, 단맛, 짠맛 등의 각각 과하지 않으면서 자기역활을 톡톡히 해냅니다! 

 

그 어려운일을... 저희 어머님 왈 "한 겨울에 눈 올때 먹으면 더 맛있겠다" 

 

그렇죠 배우신분! 역시 차가운 몸을 녹일땐 뜨거운 국물 만한것이 없죠 그것은 국룰!

 

뿐아니라 뜨거운 국물에 담겨져 있지만 메밀 특유의 탱글함은 살아있고, 유부는 고소하여 

 

적당히 진한 국물, 탱글면, 고소한 유부가 삼박자를 이룹니다.

 

기호에 따라 

 

셀프 양념 무즙 파 김 와사비 


넣어드시면 됩니다(주로 일반 메밀 드실때 넣어 드시죠.)

 

이건 보너스 영상!!

 

 

 

내가 좋아하는 돈가스~~~

돈가스


체크 포인트 CHECK POINT
가격대비 양이 많다.
사이드로 나오는 샐러드 및 소스에도 세심하게 신경쓰셨다.
고기가 냉동이 아닌 숙성고기라 잡내가 나지 않고 부드럽다.
돈가스 튀김에서 카레향이 난다.


저 양이 9000원 이래요~ 9000원 

 

전 비싸다고 생각안해요.. 어떤 점포는 두 덩이 준다 해놓고 하나를 세로로 반 갈라서 슬라이스해서 줘요.

 

그건 명백히 돈가스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해서는 안될 짓이라구요!!

 

일단 양이 '사장님이 미쳤어요'이기 때문에 비주얼은 합격입니다!

 

그 다음 구성은 돈가스, 미니 밥,샐러드, 국물(메밀 국물- 면이 들어가지 않아 진해요!)

 

저는 샐러드도 맘에 들었는데 그냥 양배추만 넣은 것이 아니라 식감과 미시각적 품격을 위해

 

새삭쑨과 맵기를 뺀 양파를 같이 넣고 드레싱도 머스타드와 마요네즈를 섞어 만들어 주셨더라구요.

 

제가 돈가스를 좋아하는지라 깐깐하게 봅니다..ㅎㅎ 

 

돈가스 양념도 안에 노란색은 겨자소스입니다. 느끼함을 잡기위해 톡 쏘는 맛을 첨가하셨네요. 굿긋!

 

고기는!! 일단으로 냉동육을 사용하는것이 아니라, 숙!성!고!기!를 사용하여 

 

너무 부드럽고 잡내가 나지 않습니다.

 

저희 어머님 또 왈"돼지고기 냄새가 하나도 않나 부드럽고 맛있네"

 

참고로 저희 어머님은 돼지고기를 잘 못드십니다.

 

네임벨류 있는 고깃집을 가도 한돈을 드셔도 잡내때문에 잘 못 드셔요.

 

더군다나 씹다 보니 고기 자체에서 달달하고 카레 맛이 느껴졌는데,

 

나중에 계산할때 슬쩍 여쭈어 보니, 사장님이 잡내 잡고 육질을 부드럽게 하기위해

 

무언가 장치를 해두셨다는 군요. 제가 "카레가루 넣었나요?"어쭈어 봤는데,

 

당황하신 눈치로 기업비밀이라 말씀드릴 수 없다고... 느낌왔지!

 

아무튼 오랜만에 맛있는 돈가스~~ 먹었습니다~!

 

++보너스 영상

 

 

 

돈가스 육질

후기!

 


정말 너무나 오랜만에 좋은 돈가스와 온메밀을 먹은 것 같아,

 

저도 그렇고 어머니도 좋아하셨습니다~! 

 

역시 구글 점수 4.2점 99개의 의견 중.. 

 

구글 점수 4.2점!

 

다만,

매장 크기

영업의 방해가 될꺼같아 매장 반밖에 못 찍었지만, 그렇게 매장의 규모가 크지않습니다.

 

그만큼 이미 알려질대로 알려졌디만, 나만 알고싶다...ㅎ

 

또한,

식당 앞 이면주차 모습

사진에 다 잡히지는 않지만 원래 식당가가 아닌 일단 주택가들이 먹자골목의 형태로 바뀐

 

근본적인 이유때문에 주차공간이 굉장히 협소하는 것... 주차는 알아서 센스있게... 

 

요 정도에 아주 사소한 단점 아닌 단점?? 있습니다 그만큼 맛과 품질은 최고!!

 

정말 맛있게 잘먹었고, 다음에 보쌈먹으러 갈께요! 감사합니다 사장님 !!


<솔직히 유익하셨죠? >


 

댓글